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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3 혼다 CBR1000RR-R 스펙 제원

ssupl_2 2023. 10. 4.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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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TAL CONTROL" for the Track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CBR1000RR-R은 더욱 진화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트랙 주행을 전제로 개발된 혼다의 최신 레이싱 머신입니다.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새롭게 설계된 파워유닛을 통해 라이더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라이딩을 실현합니다.


* SPECIAL MOVIES
https://youtu.be/X4GqNOJnoUE

 

https://youtu.be/PnFnlAPzdMA

 

https://youtu.be/Od6Uy0TpqYg

 


* SPECIAL IMAGES



* DESIGN



* FEATURES

레이싱 머신의 디테일을 담은 디자인 및 컬러
CBR1000RR-R FIREBLADE SP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내구성, 인간공학 등 9가지 심사기준에 의거한 평가를 거쳐,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레드닷(Red Dot) 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CBR1000RR-R FIREBLADE SP 전용)
프론트에는 제동력 향상을 위해 두께 5mm, 직경 330mm의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여기에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오프셋을 재조정해 방열 성능을 향상하고, 트랙 주행에서의 안정적인 제어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프론트 캘리퍼는 Brembo STYLEMA, 리어는 RC213V-S에 사용되는 Brembo 캘리퍼를 채용하여, 우수한 노면추종성과 컨트롤 성능을 실현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레버에도 Brembo를 채용하였습니다.

 

2세대 올린즈(Ohlins) 스마트 EC 시스템 채용 (CBR1000RR-R FIREBLADE SP 전용)
혼다와 올린즈(Ohlins)社가 공동개발한 스마트 EC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맞게 프로그래밍된 감쇠 특성을 제공합니다. 
CBR1000RR-R FIREBLADE SP는 2세대 올린즈(Ohlins) 스마트 EC 시스템을 채택하여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OBTi(Ohlins Object Based Tuning interface) 세팅을 보다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개의 모드를 자유롭게 설정/저장할 수 있으며, 주행 중 변환도 가능합니다.

 

퀵 시프터(Quick Shifter) (CBR1000RR-R FIREBLADE SP 전용)
트랙 주행을 전제로 보다 빠른 시프트 체인지 조작 및 시프트 동작 정확성 향상을 위해 퀵 시프터를 표준 장비로 채용하여, 
시프트 체인지 시 자연스럽고 우수한 조작감을 실현합니다. 시프트 업/다운 모두 3단계씩 조정 가능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Li-ion battery) (CBR1000RR-R FIREBLADE SP 전용)
소형 경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해 배터리 수명 연장에 기여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배터리를 차체 중심 부근에 탑재해 질량 집중화 및 관성 모멘트의 저감을 도모했습니다.

 

진화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트랙에서 코너 진입 시 공격적 라이딩 라이딩에 기여하는 HSTC(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를 채용하고 슬립 변화율 시스템 제어를 탑재하여, 라이더가 더 쉽게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라이딩 모드 & 스타트 제어 모드
파워 셀렉터(P), 셀렉터블 엔진브레이크(EB), HSTC(T), 윌리 제어(W), 여기에 CBR1000RR-R FIREBLADE SP에서는 전자제어 서스펜션(S)의 제어 레벨을 일괄 조절할 수 있는 라이딩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레이싱 스타트를 보조하는 스타트 제어 모드도 신규 채용했습니다.

 

공도와 트랙, 모드 전환이 가능한 ABS
리어 타이어의 리프트 억제 및 뱅크각에 대응하여 제어하는 스포츠 모델 전용 ABS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공도에서 제동 시 피칭을 억제하며 높은 감속도를 갖도록 하는 SPORT모드와 트랙에서의 감속도를 중시한 TRACK모드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6축 IMU(관성 측정 장치)
BOSCH의 6축 IMU(Inertail Measurement Unit)를 채용하여, 차체 자세를 3차원으로 보다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였습니다.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주행 상황 및 전자제어 상태를 라이더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풀 컬러 TFT 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주행 상황 및 라이더의 기호에 따라 편리하게 디스플레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4WAY 스위치를 새롭게 탑재하여, 상하 스위치로는 라이딩 모드를 구성하는 각 파라미터 설정, 좌우 스위치로는 화면 및 표시 정보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ll LED 라이트
CBR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듀얼 헤드라이트와 스톱 램프, 오토 윙커 캔슬(auto winker cancel) 기능을 탑재한 전후 윙커에 LED를 채용했습니다.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키를 휴대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그니션 온/오프 조작 및 핸들 잠금 등이 가능한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Honda SMART Key System)을 채용했습니다.

 

긴급 제동 신호(ESS)
50km/h 이상 속도로 주행중 급 브레이크가 작동된 것으로 시스템이 판단하면 비상등을 빠른 속도로 점멸 시킴으로써 급 제동 사실을 후속 차량에 전달합니다.

 

NISSIN 브레이크 시스템 (CBR1000RR-R FIREBLADE 전용)
프론트에는 신 설계한 NISSIN의 마운트 캘리퍼를 채용해 강성 향상과 경량화를 도모하고, 리어 디스크와 캘리퍼는 SP 동일 사양의 장비를 채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트랙 주행에서 요구되는 제동력을 보다 안정적으로 컨트롤 가능합니다.

 

SHOWA 서스펜션 시스템 (CBR1000RR-R FIREBLADE 전용)
프론트 서스펜션에는 SHOWA BPF(Big Piston Forks)를, 리어 서스펜션에는 SHOWA BFRC-lite(Balance Free Rear Cushion-lite)를 채용하여 탄성 중량을 경감했습니다.


* TECHNOLONGY 

서킷 주행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수랭식 직렬 4기통 1,000cc 엔진은 216ps/14,500rpm의 최고 출력을 실현합니다.

 

레이싱 포지션 시 클래스 최소의 공기저항을 실현하도록 카울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에 의해 서킷에서 라이더의 컨트롤 용이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연료 탱크 상부를 기존 대비 45mm 낮게 위치시켜 레이싱 포지션에서의 전면 투영 면적을 감소시키고, 
스크린 각도를 35도로 설정해 다양한 포지션에 대응할 수 있는 방풍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 제원 및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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